본문 바로가기
뉴스로 주식재료 찾기

뉴스로 주식 재료 찾기 (3/26 네이버웹툰, 웹툰대장주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HBM / AI 신약개발 관련주, 대장주 / 신즈랩, 사이버보안)

by 주식대박 2024. 3. 26.

뉴스로 주식 재료 찾기입니다.

 

많은 정보와 이슈가 보도가 되고 이런 내용이 어떻게 주식에 적용되고 뉴스로 통해  앞으로의 주식시장의 주도주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뉴스로 통해 꾸준히 주식 재료를 찾다 보면 여러분도 주식에 대한 안목이 상당히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뉴스를 클릭하시면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월 26일 오늘 네이버 주총이 열렸습니다.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웹툰이 나스닥 상장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에 대해 네이버 CFO가 발언하여 네이버의 주주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금일 네이버 주가는 0.48% 상승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네이버웹툰 관련 이슈에 가장 강한 반응을 보이는 종목은 네이버웹툰의 지분 9.56%를 보유한 와이랩입니다. 와이랩은 네이버웹툰의 2대 주주로서 주목할 만한 위치에 있습니다.

 

 

미스터블루가 원래 웹툰 호재 뉴스에 가장 강하게 반응하는 대장주였지만, 최근 한 달 동안 네이버웹툰의 나스닥 상장 관련 소식이 부각되면서 웹툰 테마의 대장주는 와이랩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도 와이랩이 가장 많은 거래량과 상승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는 6월에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를 주관사로 선정하여 상장 절차를 체계적으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 주가도 조금씩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매도만 하던 기관이 오늘은 매수 우위로 돌아서며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스닥 상장까지 약 2달이 남았는데, 네이버와 와이랩이 함께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웹툰 관련 종목들도 네이버웹툰 호재에 따른 상승 랠리를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있습니다. 웹툰 테마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이는 중요한 투자 포인트로 작용할 것입니다.

 

 

상당히 오랜 기간만에 국민 주식인 삼성전자가 8만 원까지 급등했습니다. 이는 무려 2년 3개월 만에 일어난 일입니다. 장이 마감되고 나서도 시간외 막타임에 8만 원으로 거래가 체결되었습니다.

엔비디아와 마이크론의 호재에 힘입어 삼성전자는 오늘도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도 새로운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2~3년 내 반도체 매출 세계 1위를 되찾겠다고 선언하면서 그 '액션 플랜'에 눈길이 쏠립니다. 특히 AI가속기의 필수품인 HBM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HBM이 필요 없는 'AI 가속기칩' 개발로 판을 뒤흔드는 '투트랙' 전략을 펼칠 전망입니다.

 

오늘은 이미 엔비디아에 HBM을 납품 중인 SK하이닉스와, 앞으로 납품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삼성전자가 함께 사이좋게 상승했습니다. 이로 인해 시장에서 HBM 기술이 더욱 부각되면서 반도체 섹터 중 HBM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HBM 테마의 대장인 한미반도체는 오늘 무려 15%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엄청난 괴력을 발휘했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이미 하이닉스에 HBM 장비를 공급하면서 엔비디아의 최대 간접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는 추가로 하이닉스에 HBM 장비를 공급하는 계약을 공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위꼬리를 그리며 주가가 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러나, 월요일에는 3%, 오늘은 15% 급등하는 괴력을 발휘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전형적인 호재 후반영 움직임이었는데요. 이로써 한미반도체는 시가총액이 어느덧 10조가 넘어섰습니다.

 

 

 

 

 

 

오후 312, 정규장이 막 끝나갈 때 나온 뉴스입니다.

이에 해당 뉴스에 강하게 반응하여 급등한 종목이 2개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파로스아이바이오와 신테카바이오입니다.

 

 

두 종목 모두 주목받는 AI 신약 관련주입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며칠 전부터 엔비디아의 신약 개발 프로그램인 바이오니모에 참여하고 있어 엔비디아와의 협업 소식에 급등한 종목입니다. 또한 이번 4월 AACR에도 참여해 연구성과를 발표할 예정이었는데, 이 찰나에 윤 대통령의 AI 신약 지원 보도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신테카바이오도 대표적인 AI 신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전날 리서치알음에서 리포트가 발표되었을 때 한번 관심을 받은 이후, 오늘 다시 강세를 보이며 급등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시간외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한 개의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 전 임상부터 시작하여 임상 1, 2, 3상까지 평균적으로 10~15년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AI 기술이 이러한 다양한 임상과정을 지원하여, 신약 개발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AI를 활용한 신약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파로스아이바이오와 신테카바이오는 국내 AI 신약 바이오 기업으로, 시장에서 계속해서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바이오 주식을 선호하는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체크 포인트로 작용할 것입니다.

 

 

 

 

 

평소에는 비인기 섹터인 보안주들은 대부분 시가총액이 작은 소형주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형 호재가 발표되면 이러한 종목들은 주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로벌 빅테크와의 협업은 소형주에게는 상한가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샌즈랩의 시가총액은 1,550억이며, 케이사인은 1,141억입니다. 이들은 같은 섹터에 있는 기업들은 한 기업이 큰 대형 호재를 발표하면 섹터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른 종목들도 함께 상승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평소 보안 테마 주도주인 모니터랩도 분위기 따라 덩달아 25%나 급등했으며, 엑스게이트는 양자 테마 대장주로서 원래 본업은 보안주입니다. 이에 당일 나온 양자 호재에 더해 보안 섹터 수급까지 받으며 금일 13%나 올랐습니다.

 

샌즈랩 덕분에 나머지 친구들도 함께 상승한 것에 더해, 섹터 테마주들과 관련된 매매는 주로 샌즈랩의 다음 움직임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주를 매매하시는 분들은 내일부터 샌즈랩 주가 흐름을 잘 체크하시면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