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희귀 질환, 엄마의 임신 질병을 분만 시까지 무료로 보장하는 출산장려 공익보험이 출시했습니다.
산모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출산부터 육아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우체국이 보험료 전액을 지원합니다.
우정사업본부(우체국)가 자녀의 희귀질환 등을 무료로 보장하는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에 대해 함께 살펴볼까요.
우체국 '(무배당) 대한민국 엄마보험'
산모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출산부터 자녀의 성장 지원을 위한 공익보험이며 별도의 조건 없이 우체국에서 보험료 전액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보험금 면책 및 감액기간 없이 가입 즉시 100%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보험가입 대상
17~45세의 여성으로 임신 22주 이내 임신부와 태아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병력이나 건강 상태와도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無심사)합니다.
보험 기간
계약일로부터 분만 시까지(최대 10개월)로 하고, 분만이후에 해당하는 보험료는 정산하여 계약자에게 지급합니다. 이때, 분만은 출산, 사산, 유산을 포함합니다.
보장 내용
상품 구성
- 주계약은 자녀(태아)의 희귀질환진단보험금입니다.
- 의무가입 : (무배당)임신질환진단특약이며 엄마(임산부)가 해당됩니다.
- 선택가입 : 지정대리청구서비스특약
자녀(태아)
질병관리청에서 지정한 희귀질환으로 진단 확정받을 때 진단비 100만원을 지급하며 10년간 자녀의 희귀 질환을 보장합니다.
희귀 질환 진단보험금은 최초 1회에 한하여 지급됩니다.
희귀질환 : 1,165개 질환(크론병, 모야모야병, 비폐쇄성비대성심근병증 등)
더 자세한 희귀 질환 정보에 알고 싶다면 질병관리청 헬프라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엄마(임산부)
임신중독증(자간포함) 10만원, 임신성 고혈압 5만원, 임신성 당뇨병 3만원을 진단 시에 진단보험금이 지급되며 진단보험금은 각각 최초 1회에 한하여 지급됩니다.
보험 가입방법
가까운 우체국 창구 방문하시거나 온라인에서도 가입 가능합니다.
온라인 가입방법
우체국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우체국 잇다보험)에도 가입됩니다.
보 험 료
우체국에서 전액 지원!(無보험료) 합니다.
보험 갱신
번거로운 갱신절차 없이도 만기(10년, 임신기간 포함)까지 지원(無갱신절차)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이나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 1599-0100(평일 : 10:00~17:00)
참고로 저소득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이며 보험료 1만 원(1년 만기 기준) 단 한번 납입으로 위로금은 물론 재해입원, 수술비 정액 보상해 주는 '만원의 행복보험'이 있습니다. 만원이 선사하는 안심가득한 행복보험으로 가족의 행복을 UP! 시켜 보세요. 해당되시면 보험가입 신청하여 '대한민국 엄마보험'과 함께 든든한 보험혜택 누리세요.